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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제이비케이랩

약관 동의

쇼핑몰 이용약관

셀메드 의약품몰 이용약관

제 1장 총칙
제1조(목적)
이 약관은 주식회사 제이비케이랩(이하 “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셀메드 의약품몰” 인터넷 사이트 ([https://cellmedmall-pharm.co.kr], 이하 “셀메드 의약품몰”이라 함)을 통해서 제공하는 전자상거래(의약품의 온라인 주문 등)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서비스 (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하는 자간의 권리, 의무를 정하는 것을 그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약관의 명시, 효력과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사의 상호, 영업소 소재지, 대표자의 성명, 사업자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주소 등)등과 함께 회원이 확인할 수 있도록 “셀메드 의약품몰” 초기 서비스화면 또는 연결화면에 게시합니다.
②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전자금융거래법 등 관련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변경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그 적용일자 30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하고 주문회원에게 개별 통지합니다. 변경된 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전으로 소급하여 적용되지 아니합니다.
제3조(용어의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개인 또는 법인을 통칭하여 이르는 말로써,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가. 약국회원 :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약국 사업자
2. 아이디(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등록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3.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4조(서비스의 종류)
① 회사는 당사자간 합의한 가격 또는 회사가 고지한 가격으로 회원에게 의약품을 주문 및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에게 상품 출하에 따른 거래내역과 세법에서 규정하는 세금계산서를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제 2장 이용계약 및 정보보호
제5조(주문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① 서비스 이용계약(이하 "이용계약" 또는 “회원가입”이라고 합니다)은 회사가 제공하는 주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의 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이를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회사는 이용승낙의 의사표시를 해당 서비스화면에 게시하거나 e-mail 또는 기타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② 주문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하는 회원 가입 신청 양식에 따라 필요한 사항을 기입하고 요청시 필요 서류를 제출합니다.
③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업약사(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④ 이용신청의 처리는 신청순서에 의하며, 회원가입의 성립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한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하거나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실명확인절차에서 실명가입신청이 아님이 확인된 경우
2.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름 및 사업자등록번호가 동일한 경우
3. 회사가 요청하는 서류를 제공하지 않거나 허위 서류 또는 정보를 제공한 경우
4. 본 회원가입 외에 회사가 요청하는 정회원 가입을 하지 않은 경우
5. 약사법 제50조 제1항(약국에서 의약품을 판매하여야 하는 의무) 등 일반의약품 판매 관련하여 당사가 관련 법령을 위반하도록 하거나 당사가 판매한 제품을 재판매시 관련 법령을 위반할 가능성이 높은 자
6. 회사에 의하여 이용계약이 해지된 날로부터 2개월 이내에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7. 회사의 브랜드가치, 이미지 등을 훼손하거나 기타 회사의 영업을 방해할 목적으로 가입하는 등 부정한 목적으로 가입한 자
8.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재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9. 설비에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10. 기타 이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및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하여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제6조(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회원은 회원가입 시 회사에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회원정보 등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회사의 회원에 대한 통지는 회원이 제공한 주소 또는 e-mail주소에 도달하거나 회원이 제공한 휴대폰번호에 문자, 알림톡 등 전자적 안내방법으로 도달함으로써 통지된 것으로 보며,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당해 회원이 전적으로 부담하며, 회사는 이에 대하여 아무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제1항에도 불구하고 회사는 회원의 약국을 이전하는 경우 별도 서류를 요청할 수 있고, 약국을 폐업하는 경우 회원의 사이트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회원이 제공한 정보를 회원이 동의한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이용목적이 발생한 경우 또는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에는 이용·제공단계에서 당해 회원에게 그 목적을 고지하고 동의를 받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⑤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⑥회원이 제1항의 의무를 위반하여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지 않아 입은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제7조(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회원 및 이용자 본인이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의 약국 내에서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가 공유되는 것에 대해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으며, 해당 약국에 소속된 임직원이 회원의 아이디(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여 일탈적 행위(횡령, 배임을 포함한 모든 불법행위를 말함)를 하더라도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원은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8조(이용계약의 종료)
① 회원의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해당 서비스화면을 통하여 회사에게 해지의사를 통지함으로써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해지의사를 통지하기 최소한 7일 전에 모든 거래를 완결시키는데 필요한 조치를 취하여야만 합니다
2. 전호의 기간 내에 회원이 발한 의사표시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이용계약이 종료되면 회사는 회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의사로 이용계약을 해지한 후, 추후 재이용을 희망할 경우에는 재이용 의사가 회사에 통지되고, 이에 대한 회사의 승낙이 있는 경우에만 서비스 재이용이 가능합니다.
② 회사의 해지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가 발생하거나 확인된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가. 다른 회원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거나 대한민국 법령 또는 공서양속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나.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거나 시도한 경우
다. 회원이 폐업하거나 폐업할 우려가 있는 경우
라. 제7조 제5항의 승낙거부사유가 있음이 확인된 경우
마. 제19조의 금지행위 후
바. 기타 회원이 이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하거나 이 약관에서 정한 해지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서면,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사유를 밝혀 해지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계약은 회사의 해지의사가 회원에게 도달한 때에 종료됩니다. 단, 이 경우 회사는 해당 회원에게 사전에 해지사유에 대한 의견진술의 기회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3. 본 항에 의하여 회사가 이용계약을 해지하더라도, 해지 이전에 이미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과 관련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4.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이용계약이 종료된 경우에는, 회원의 재이용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제9조(서비스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셀메드 의약품몰 초기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 3장 셀메드 의약품몰 주문서비스의 이용
제10조(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회원이 판매자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판매자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이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주문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주문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이용자가 확인하였던 상품 또는 구매예정상품 정보를 저장할 수 있습니다..
⑤ 회사는 주문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홈페이지의 주문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주문자가 매매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셀메드 의약품몰”에서 구매한 재화 등에 대한 대금지급은 반드시 이용자 본인 명의로 된 결제수단(“셀메드 의약품몰”에 이용자가 결제수단으로 등록한 법인 명의의 카드 등 “셀메드 의약품몰”이 허가한 결제수단을 포함한다.)으로 결제하는 것이 원칙이며, 본인 명의 외의 결제수단으로 결제시, 회사에서 이용자가 해당 재화 등을 구매하였는지 여부를 확인 후, 이용자 본인이 구매하지 않은 것을 확인한 경우 구매를 취소시킬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구매를 취소시킨 이후에도 이용자가 지속적으로 본인 명의가 아닌 결제수단으로 결제하는 경우, “셀메드 의약품몰”에서 판매되는 모든 재화 등에 대한 구매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11조(배송)
① 배송 소요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② 배송, 환불 기타 제품 관련 사항은 상세페이지에서 별도로 안내하는 사항에 따릅니다.
③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기간은 배송 소요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④ “셀메드 의약품몰”에서 판매하는 재화 등의 배송은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약국’으로만 배송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셀메드 의약품몰”은 이용자가 “셀메드 의약품몰”에 제공한 약국 사업자등록증에 표기된 주소로만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 등을 배송하며, 약국이전 등의
이유로 다른 주소로 변경하는 경우, 이용자는 ㈜제이비케이랩 또는 “셀메드 의약품몰”에 관련 증빙자료를 제출 후 “셀메드 의약품몰”이 이를 승인하였을 경우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제12조(취소)
① 회원이 상품 주문을 완료한 뒤 배송준비작업이 시작된 후에는 취소처리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② 전1항에 따라 취소가 가능할 경우, 전액 취소는 사용했던 결제수단에 따라 환불됩니다.
제13조(반품)
① 회원은 명백한 회사의 과실 또는 오배송, 배송 중 파손, 변질 등의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등 반품사유가 있는 경우 제품 상세페이지에 따라 제품을 반품할 수 있습니다.
② 제1항에 따라 회사의 과실 또는 오배송, 배송 중 파손, 변질 등 제품에 하자가 있는 경우 회사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후 반품신청이 이루어지며 신청된 내용은 회사가 지정한 물류 대행업체에 전달되어 반품 회수 및 처리가 진행됩니다.
③ 반품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귀책사유 있는 자에게 귀속됩니다.
④ 반품 신청시 반품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반품사유에 관하여 판매자에게 정확히 통보(구두 또는 서면)하지 않을 시 반품 처리 및 환불이 지연 또는 거절될 수 있습니다.
⑤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판매자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배송비 부담자 및 반품 가능 여부가 확인된 후 반품신청시 요청한 방법으로 환불됩니다.
제14조(반품/교환/환불의 적용 배제)
①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사유가 발생하거나 제품 상세페이지에 별도로 언급된 경우에는 환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주문자의 귀책사유로 말미암아 상품이 멸실·훼손된 경우
2. 주문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3.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4. 상품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5. 주문에 따라 개별적으로 생산되는 물품 등 판매자에게 회복할 수 없는 중대한 피해가 예상되는 경우로서 사전에 해당 거래에 대하여 별도로 그 사실을 고지하고 주문자의 서면(전자문서, 기타 회원의 동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포함)에 의한 동의를 받은 경우

제 4장 이용자 관리 및 보호
제15조(이용자 관리) 기타 법령
①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 기타 법령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특정서비스 이용제한
2. 이용계약의 해지
3. 손해배상의 청구
②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회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회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은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이의제기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이의제기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이의제기 사유를 검토하여 정당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 조치를 철회합니다.
제16조(저작물 책임)
①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②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주문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문의게시판 이름 등, 후기] 등에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를 작성한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하는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이 부담합니다.
③ 회원은 “셀메드 의약품몰”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된 경우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문의센터를 통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④ 회사는 게시물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해당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 대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전화 또는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해당 회원에게 사전 통지합니다. 단, 법률에서 별도로 정하는 경우 또는 긴급하게 이용을 제한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단, 게시물이 다음 각 호 중 하나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사는 게시물에 주문한 물품에 대한 단순불만 등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 포함되었다는 이유만으로 게시물을 삭제하지 않습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관계법령에 의거 판매가 금지된 불법제품 또는 음란물을 게시, 광고하는 경우
3. 허위 또는 과대광고의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4. 회사 또는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5. 직거래 유도 또는 타 사이트의 링크를 게시하는 경우
6.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7.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8. 회사가 제공하는 셀메드 의약품몰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9. 범죄행위와 관련된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10. 정치, 경제적 분쟁을 야기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⑤ 회사는 회원이 작성한 상품평, Q&A등 각종 게시물에 대해 회원의 사전이용 허락을 받고 “셀메드 의약품몰”에서 거래되는 상품의 판촉, 홍보 등을 위하여 회사가 제휴한 타사이트에 복제, 배포, 전송, 전시할 수 있으며, 본질적인 내용에 변경을 가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수정, 편집할 수 있습니다.
제17조(금지행위)
① 다음 각 호의 시스템 부정행위는 금지됩니다.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자동 접속 프로그램 등을 사용하는 등 정상적인 용법과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3. 상품 판매 또는 주문 등 사이트의 목적에 부합하는 실제 이용이 아닌, 영리 목적으로 서비스 또는 사이트의 정보를 수집,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4. 회사는 상기 각호의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회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서비스의 이용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가 있을 시 이의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② 다음 각 호의 결제 부정행위는 금지됩니다.
1. 타인의 명의나 카드정보, 계좌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주문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2. 물품판매 또는 용역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회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3.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이 주문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제재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③ 다음 각 호의 기타 행위는 금지됩니다.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할인율 등을 이용하여 비정상적인 다수의 거래를 체결시킴으로써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고 공정한 시장 환경 조성에 방해가 되는 행위 등을 하여서는 아니 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 거래 중지 등의 제재 조치를 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목의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정지하거나 서비스 제공을 거부 또는 제한할 수 있으며, 그 밖에 법령준수, 타인의 권리보호, 사이트의 안전 확보 등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가. 약사법 및 기타 법령과 본 약관 및 “셀메드 의약품몰”에 게시된 규칙, 제한을 위반하는 경우
나. 셀메드 의약품몰과 관련된 정보나 소프트웨어를 상업화하는 경우
다. 회사가 판매하는 제품을 단순 제품 판매 외의 목적으로 사용하거나 회사의 허락 없이 대한민국 외의 국가로 판매하는 경우
라. 회사의 브랜드 가치 훼손 등 회사에 손해가 발생할 우려가 높은 경우

제 5장 기타
제18조(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①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상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 상관례에 의합니다.
②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에 관하여 적용될 사항(이하 “개별약관”이라고 합니다)을 정하여 이를 회사 홈페이지 등을 통해 미리 공지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전항의 개별약관에 변경이 있을 경우, 시행 7일 이전에 해당 변경사항을 공지합니다.
④ 회원은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의 내용에 변경이 있는지 여부를 주시하여야 하며, 변경사항의 공지가 있을 시에는 이를 확인하여야 합니다.
(기타조항)
①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와 회원은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③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가 “셀메드 의약품몰”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본 약관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 처리방침

주식회사 제이비케이랩(이하 “회사”)은 이용자의 자유와 권리 보호를 위해 「개인정보 보호법」 및 관계 법령이 정한 바를 준수하여, 적법하게 개인정보를 처리하고 안전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이에 「개인정보 보호법」 제30조에 따라 정보주체에게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절차 및 기준을 안내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수립·공개합니다.

회사의 개인정보 보호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1. 개인정보의 처리항목 및 처리목적
2.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4.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5. 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6. 개인정보 열람청구
7.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8.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9.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
10. 권익침해 구제방법

1.개인정보의 처리항목 및 처리목적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별로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서비스명 : 셀메드몰(오픈몰)
(https://www.cellmed.com)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 : 약국정보 (이름, 전화번호, 약국명, 이메일, 약국주소, 문의내용)
- 선택항목 : 개국여부,, 위치정보
*처리 목적 : 정회원 가입문의에 대한 답변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 답변완료 후 파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선택항목 : 약국명, 주소, 전화번호
*처리 목적 : 셀메드 약국찾기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 정회원 계약 해지 후 파기

*서비스명 : 셀메드 의약품몰(약국용)(https://cellmedmall-pharm.co.kr/)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약사면허 번호, 약국 정보(약국명, 약사명)
선택항목: 약국 정보(사업자 등록번호, 약국 전화번호, 주소), 팩스번호, 추천약국 및 약사, 셀메드 영업담당자
*처리 목적
: 개인 식별, 회원 가입 및 관리, [셀메드 의약품몰] 서비스의 부정 이용 방지, [셀메드 의약품몰] 서비스 제공, 기타 서비스 관련 안내 및 문의사항 처리, 제품 등 구입시 결제, 배송 및 반품 등 관련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후 파기

*서비스명 : 셀메드 건기식몰(약국용)(https://www.cellmedmall.co.kr/)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항목: 아이디, 비밀번호, 이름, 전화번호, 약사면허 번호, 약국 정보(약국명, 약사명)
- 선택항목: 약국 정보(사업자 등록번호, 약국 전화번호, 주소), 팩스번호, 추천약국 및 약사, 셀메드 영업담당자
*처리 목적
: 개인 식별, 회원 가입 및 관리, [셀메드 의약품몰] 서비스의 부정 이용 방지, [셀메드 의약품몰] 서비스 제공, 기타 서비스 관련 안내 및 문의사항 처리, 제품 등 구입시 결제, 배송 및 반품 등 관련 서비스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 회원 탈퇴 후 파기
셀메드 커뮤니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전화번호, 이름, 약국주소
*처리 목적 : 카카오톡 초대, 밴드 초대, 세미나 초대 등 커뮤니티 초대 목적
*보유 및 이용기간 : 정회원 계약해지 후 파기

*서비스명 : 약물감시 이상사례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① 환자의 개인정보
- 필수사항 : 본인여부, 이름, 나이, 연령대, 성별, 의심약물 제품명/용량, 이상사례/특약특수상황 정보
-선택사항 : 환자병력 및 병용 약물정보, 이상사례 발생일, 이상사례 종료일, 이상사례 경과, 기타 상세내용 등
② 보고자의 개인정보
- 이름(이니셜), 의약전문인의 자격요건, 국가
*처리 목적 : 이상사례 접수 및 답변 제공
*보유 및 이용기간 : 품목 허가 종료 후 10년

*서비스명 : 고객센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필수사항 : 이름, 전화번호
- 선택사항 : 성별, 나이, 주소, 직업, 불만사항
*처리 목적 : 불만사항 접수
*보유 및 이용기간 : 문의에 대한 답변 완료 후 파기

*서비스명 : 의료인 강연 및 자문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성명, 소속기관, 주민등록번호, 계좌정보
*처리 목적 : 강연 계약 및 강연료 지급, 자문 계약 및 강연료 지급
*보유 및 이용기간 : 5년 후 파기

*서비스명 : 이벤트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이름, 전화번호, 주소, 계좌번호 , (제세공과금 발생시)주민등록번호
*처리 목적 : 이벤트 참여 및 경품 제공, 제세공과금 처리
*보유 및 이용기간 : 경품 발송일로부터 한달 후 파기. 단, 관계 법령에 따라 파기하지 않고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기간까지

*서비스명 : 취소 및 환불(무통장 입금자)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은행명, 계좌번호, 예금주(이름)
*처리 목적 : 환불처리
*보유 및 이용기간 : 환불처리 확인 후 파기

*서비스명 : 배송지 관리(배송지 등록시)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 배송지명, 전화번호, 이름, 주소
*처리 목적 : 배송서비스
*보유 및 이용기간 : 등록된 배송지 삭제시까지

위 각 서비스 이외에 회사가 약국 및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회사 웹사이트 셀메드 웹사이트(https://www.cellmed.com) 를 통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는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이용자 등록 절차없이 언제든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사 웹사이트 및 셀메드 웹사이트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들로부터 일정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2.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개인정보를 보존해야 하는 경우가 아닌 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동의를 받은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기간이 경과할 때까지 처리 및 보유되며, 이후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회사가 개인정보 보존 의무를 부담하는 관계 법령상의 근거 및 구체적인 보존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가.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제6조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나. 통신비밀보호법 제15조의2
● 컴퓨터 통신 또는 인터넷의 로그기록자료, 접속지의 추적자료: 3개월

다. 국세기본법 제85조의3
● 거래내역 정보: 5년


또한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통신서비스와 관련하여 해당 서비스를 1년의 기간 동안 이용하지 않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분리 보관 또는 파기합니다.

3. 개인정보의 제공 및 위탁
개인정보의 처리위탁
회사는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의 처리 업무를 외부에 위탁하고 있습니다. 향후 수탁자 및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이 변경될 경우에는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해 변경된 내용을 공개하겠습니다 .

수탁자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
엔에이치엔케이씨피(주)
㈜ 케이에스넷 결제대행(PG) 서비스 제공 업무
(KSNE - 셀메드건기식몰 / KCP - 셀메드 의약품몰)
㈜크레소티 셀포스 서비스 제공 업무
셀메드 건기식몰(cellmedmall.co.kr) 개발 및 하자보수
㈜가비아 씨엔에스 셀메드 의약품몰(cellmedmall-pharm.co.kr) 솔루션, 호스팅 제공 / 커스터마이징

㈜디자인 크리에이티브
셀메드 오픈몰(cellmed.com) 개발 및 유지 보수
백제약품㈜
(재위탁사:㈜고려택배) 위탁받은 의약품 등 입고, 보관, 출고, 배송, 반품 등 물류 서비스를 제공
CJ대한통운㈜ 위탁 받은 건기식 등 배송, 반품 등 물류서비스 제공

㈜굿스플로 배송조회(셀메드 건기식몰(cellmedmall.co.kr))
㈜케이티, ㈜카카오 음성전화, 메시지 발송
한국정보인증㈜ 전자계약서비스 제공
㈜하이픈코퍼레이션 무통장입금 자동확인(셀메드 건기식몰(cellmedmall.co.kr))

회사는 위탁 계약 체결시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 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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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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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받는자 제공목적 제공항목 보유 및 이용기간
식품의약품안전처 이상사례에 대해 국가규제기관으로 보고하여 규제 기관에서 해당 생산 배치, 제품의 안전성을 평가할 수 있도록 법적 의무 이행 ① 환자 정보
- 국가, 성별, 생년월일(나이), 임신여부, 수유여부, 경험한 이상사례에 대한 세부사항, 이상사례의 시작일, 회복여부 증상 발현 이후 초래 결과, 현재 앓고 있는 질병, 이상사례를 일으킨 원인으로 의심되는 대웅제약 제품의 이름, 투여한 이유(적응증), 1회 투여량, 투여빈도, 투여기간, 이상사례 발생 당시 함께 복용한 제품명
② 보고자 정보
- 이름(이니셜), 의약전문인의 자격요건, 국가 품목 허가 종료 후 10년
한국 제약바이오 협회
한국 건강기능식품협회 의약품 또는 건강기능식품의 공정경쟁 규약에 따른 심의기관 분기별 보고 이름, 소속기관, 강의료, 강의료 지급일시, 강의내용 및 사진 5년


4.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 목적이 달성되거나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다음과 같이 복구 또는 복원되지 아니하는 방법으로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복원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영구 삭제
● 그 외에 기록물, 인쇄물, 서면, 그 밖의 기록매체인 경우에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

회사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하였거나 처리 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해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 또는 개인정보파일을 다른 개인정보와 분리해서 저장관리합니다.

5.정보주체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행사방법

이용자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사에 대하여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및 삭제, 처리정지 요구 등 개인정보 보호에 관한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권리행사는 관계 법령상 정해진 바에 따라 법정대리인이나 이용자로부터 위임을 받은 자를 통해서도 할 수 있습니다. 법정대리인 또는 위임을 받은 자를 통해 권리행사를 할 경우 개인정보처리방법에 관한 고시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개인정보보호법 시행령에 따라 서면, 담당자에게 서면, 전화 또는 E-mail, 모사전송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용자의 권리 행사에 대하여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단, 다른 법령에서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개인정보의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와 같이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라 이용자의 권리 행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권리 행사를 한 자가 본인이거나 정당한 대리인인지를 확인합니다 .

6.개인정보 열람청구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에 따른 개인정보의 열람 청구를 아래의 부서에 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 열람청구가 신속하게 처리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청구 접수·처리 부서

부서명 : 셀메드사업부
담당자 : 배미라
연락처 : 1522-1194, Email: cellmed@cellmed.com, FAX; 031-741-2544

7.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고충처리 부서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담당하고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 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및 직함: [배미라 상무]
-전화번호: [031-746-6771]
-이메일주소: [purist74@cellmed.com]

●개인정보 담당 부서
-부서: [셀메드사업부]
-전화번호: [1522-1194]
-이메일주소: [cellmed@cellmed.com]


8.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29조 및 관련 법령, 고시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다음의 조치를 포함하여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에 필요한 관리적, 기술적, 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전담조직 운영, 정기적 직원 교육 등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접속기록의 위조·변조 방지를 위한 조치, 암호화기술 등을 이용한 보안조치, 보안프로그램의 설치 등 기술적 보호조치 등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 개인정보의 보관장소에 대한 접근통제 등


9.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변경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방침을 사이트 첫 화면에 공개함으로써 이용자들이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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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권익침해 구제방법

① 정보주체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 (국번없이) 1833-6972 (www.kopico.go.kr)
2.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privacy.kisa.or.kr)
3. 대검찰청 : (국번없이) 1301 (www.spo.go.kr)
4. 경찰청 : (국번없이) 182 (ecrm.cyber.go.kr)

② <개인정보처리자명>은(는) 정보주체의 개인정보자기결정권을 보장하고,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상담 및 피해 구제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신고나 상담이 필요한 경우 아래의 담당부서로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보호 관련 고객 상담 및 신고

부서명 : 셀메드사업부
담당자 : 배미라
연락처 : 1522-1194, Email: cellmed@cellmed.com, FAX; 031-741-2544

③ 「개인정보 보호법」 제35조(개인정보의 열람), 제36조(개인정보의 정정·삭제), 제37조(개인정보의 처리정지 등)의 규정에 의한 요구에 대 하여 공공기관의 장이 행한 처분 또는 부작위로 인하여 권리 또는 이익의 침해를 받은 자는 행정심판법이 정하는 바에 따라 행정심판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 중앙행정심판위원회 : (국번없이) 110 (www.simpan.go.kr)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4. [6]. [24].부터 적용됩니다 .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셀메드 오픈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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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메드 건기식몰
https://www.cellmedmall.co.kr/customer/board/1/1922?boardNo=141&contentId=1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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